본문 바로가기

요리_레시피

편스토랑 이경규 바질 페스토 라면 | 이경규 라면 바질라면 | 100회 특집 우승

728x90

편스토랑 이경규 바질 페스토 라면 | 이경규 라면 바질라면 | 100회 특집 우승

 

 



편스토랑 100회 라면특집에서 라면의 왕 이경규 아저씨가 또 일내셨네요. 라면과 향긋한 바질페스토를 콜라보해 이색적인 바질페스토 라면 만드셨어요. 저도 한번 만들어 볼게요.



♥ 간단 요리 레시피 ♥


바질페스토 재료로 케슈넛, 마늘, 초록초록 바질, 올리브 오일, 파마산 치즈가루 준비합니다. 케슈넛은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주세요. (그러면 더 고소한 맛이 강해져요) 볼에 볶은 케슈넛, 바질, 올리브 오일 150ml, 마늘 2알 넣고 후추, 소금 조금 넣고 핸드블렌더로 잘 갈아줍니다. 바질의 향긋하고 상큼한 향이 집안 전체로 퍼지네요. 고소한 풍미 더해줄 파마산 치즈가루 1스푼 넣고 섞으면 바질페스토 완성이예요.


훈제 닭가슴살 결대로 찢은 후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서 살짝 익혀주세요. 슬라이스 햄 3장 뜨거운 물 부워 기름기 제거합니다. 사골육수 베이스로 끓인 라면이라 사골곰탕과 사리곰탕면 준비했어요.


물 500ml 넣고 사리곰탕면 스프는 2/3 정도만 넣어주고 면과 후레이크 넣고 사골곰탕 육수 100ml 넣고 라면 잘 풀어주세요. (쫄깃한 면 위해 면을 들었다놨다 공기랑 만나게 해주시고요~) 치킨스톡 조금 넣고 바질페스토 크게 3스푼 넣은 후 대파로 마무리~ 면 그릇에 담고 국물 부워주고 슬라이스 햄 그릇에 올려준 뒤  훈제 치킨, 바질 올려주면 완성이예요.
(너무 싱그러워 보여요. )


초록초록 국물부터 먹어 볼게요. 와~ 진짜 시원하고 바질 향 코끝을 스치고 고소하고 국물 완전 끝내줘요. 면은 쫄깃하고 닭고기 씹히는 식감까지 깔끔하고 담백하고 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라면이네요. 이경규 아저씨 라면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여신 것 같아요.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. ^^


♥ 유튜브 영상 ♥



편스토랑 이경규 바질 페스토 라면 정말 맛있네요. 꼭 한번 해 드셔 보세요 ^^

 

728x90